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MaruKimm.tistory.com :: [.iPhone] 아이폰 3GS 케이스 고르는 방법/기준/추천 + 월드컵 기념 케이스 리뷰

[.iPhone] 아이폰 3GS 케이스 고르는 방법/기준/추천 + 월드컵 기념 케이스 리뷰

View Comments

   

안녕하세요.?

간밤에 한국이 월드컵 16 진출해서 떠들썩한 가운데 끄적끄적 거리는 마루군입니다. ^^

   

아이폰이 있으면 항상 고민하는 것이 케이스인데요.

쌩폰으로 다니자니 위험부담이 너무 크고 전신 필름을 하자니 먼지가 붙고 떨어뜨렸을 때에 대한 대책이 약하죠.

   

따라서 케이스를 사긴 사야 하는데. 무턱대고 지르고 나서 후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2009 11월에 아이폰 예판으로 지르고 여태까지 케이스를.. . 5 정도는 써본 같네요. ^^

   

자자. 정도면 읽는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서 끄적입니다.

   

저는 케이스를 고르는 기준이 가지 있습니다. (다분히 제 개인적인 생각임을 미리 말해둡니다.) 

   

1. (필수) 앞면을 덮으면 안된다.

-> 앞면 보호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것은 전면 필름으로 처리하는 좋습니다. 앞면을 케이스 뚜껑이 덮어버리면 확인할 때마다 열어봐야 해서 엄청나게 불편합니다.;; 그리고 안그래도 멀티미디어 기기의 종합판인 아이폰은 전화와 문자가 없는 같은 솔로들에게도 이것저것 사용할 일이 많은거죠.! 또한 뚜껑이 있으면 가로 모드로 타자 걸리적 거린답니다.

   

2. (필수) 각종 버튼을 덮으면 안된다.

-> 제가 써봐서 아는데 몇몇 케이스들은 소리 조절, 전원 버튼 등을 덮고 있습니다. 근데 이게 가끔씩 유격이 있어서 누르기가 정말 불편합니다. 물론 케이스마다 틀리지만 저는 쓰기 힘들더군요.;;


3. (필수) 탈부착이 쉬워야 한다.

-> 이건 은근히 중요합니다. 어떤 케이스를 쓰던지 가끔씩은 탈착을 해서 청소를 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몇몇 케이스가 탈부착시 엄청난 힘을 요구하는 데요, 그럴 경우 탈착하기가 귀찮아서 먼지가 계속 쌓이던지 혹은 억지로 빼거나 하면서 아이폰에 스크래치가 생길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4. (옵션) 전면 은색 테두리를 덮어야 한다.

-> 이건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입니다. 케이스가 은색 테두리와 어울리면 물론 덮을 필요가 없으나 그럴 경우 대부분 사이에 먼지가 들어가곤 합니다. 은색 테두리를 아예 덮으면 먼지 들어가는 것이 조금 덜하다고 느껴지더군 요.


5. (옵션) 뒷면이 투명이어야 한다. 하지만 디자인이 괜찮다면 상관 없다.

-> 역시 이 부분 또한 옵션입니다. 뒷면이 완전 투명할 경우 애플의 로고와 함께 심플하게, 그리고 멋드러지게 보이지만 케이스의 뒷면 디자인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다면 별 상관 없는 부분입니다.

  

6. (참고) 전신 필름을 붙이고도 케이스까지 장착 가능하길 바라진 말자.

-> 앞면 뿐만 아니라 뒷면, 옆면까지 덮는 대부분의 전신 필름은 의외로 두께가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스는 그런 것을 고려할 여유 공간이 없죠. 넉넉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억지로 넣지 말고 전신 필름은 떼어내고 전면 필름만 붙인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스크래치와 유격 현상을 원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물론 사용자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케이스를 선택할 제가 언급한 기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위의 조건에 들어맞아서 좋아라하는,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케이스 리뷰를 끄적여 봅니다.  

간밤(2010 6 23 새벽) 한국이 월드컵 16 진출해서 나라가 떠들썩 한데. 거기에 맞춘 월드컵 기념 아이폰 케이스 (CaseCrown사 제품) 입니다. :)

제가 고른 케이스 1개와 친구들 2개를 모두 개봉해서(.;;) 리뷰에 써먹겠습니다.







↓↓↓












*************************************************************************************

먼저 위의 기준에서 1, 2, 3, 4, 5, 6번을 모두 만족시키는 케이스 입니다. ( 껍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

   

정리 : 케이스를 아래로 분리할 있어서 깔끔하게 조립 분해 가능하며 버튼과 구멍은 모두 뚫려 있고 은색 테두리까지 덮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신 필름을 붙인채 장착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탈부착은 간편합니다.

   

   

   

   

   

   

*************************************************************************************

   

   

   

   

그리고 기준에서 1, 2, 3, 5, 6, 번을 만족시키는 케이스 입니다.

정리 : 바로 위의 케이스와 다른 점은 아래 분리 형식이 아니며 은색 테두리까지 덮진 않는다는 거죠. 버튼과 구멍은 모두 뚫려 있으며 역시 전신 필름을 붙인 장착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탈부착은 간편합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추가.

위의 케이스는 제가 현재 쓰는 월드컵 컨셉 아이폰 케이스인데, 좋아라 해서 리뷰를 적고 구매처 링크를 달았습니다만.

지적하는 분들이 계셔서 접어둡니다. 구매처 링크를 원하는 분만 밑의 '더보기'를 클릭하셔서 보세요. 


더보기

  

   

   

   

   

마루군

였지요

   

   

4 Comments (+add yours?)

  1. diddy 2010.07.19 22:22 신고

    아이폰지갑케이스도 괜찮은데 ~~~^^~ 한달전에 아이폰지갑케이스 7천원주고 구입해서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Reply  Address

    • Favicon of http://marukimm.tistory.com BlogIcon MaruKimm 2010.07.20 08:20 신고

      저도 지갑케이스 생각해 봤는데.
      좀 두꺼운거 감수하면 쓸만할 듯 싶네요.

      편하긴 할텐데 아이폰이랑 카드랑 같이 갖고 다니면 분실의 두려움이.. ^^

       Address

  2. 방문객ㅠ 2011.03.31 01:27 신고

    마루님 클리앙 링크따라 왔는데요 쫌 철지났지만
    이케이스들 너무 이쁘네요 ㅠㅠ 근데 구할방법을 몰르겠어요..
    혹시 아시나요? 아님 남는 물량이라던가..ㅠㅠ

     Reply  Address

    • Favicon of http://marukimm.tistory.com BlogIcon MaruKimm 2011.04.06 22:46 신고

      요즘 아이폰4 나오면서 3gs 케이스는 좀 구하기 어렵네요. 위의 링크에 물량이 없으면 저도 찾아야 한답니다. ^^;;

       Address

Leave a Reply

트랙백1 Tracbacks (+view to the desc.)

Newer Entries Older Entries

티스토리 툴바